"쉽다고 생각되는 일기 쓰기 부터도 잘 안된다" 는 부모님의 고민을 많이 듣습니다. 단순한 생각과 간단한 사건의 흐름도 그럴듯하게 글로 표현해 내는 것 자체도 쉬운 일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글쓰기 연습은 처음부터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글쓰기를 목표로 설계된 커리큘럼을 따르기 보다 주변의 일상 이야기, 간단한 생각, 컨셉 이라도 글로 다양하게 표현해 내는 능력을 우선시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적절한 동사, 구문 (Phrase) , 문장 (sentences), 문단 (paragraph) 의 다른 선택과 배열등이 얼마나 더 풍부하고 다양한 표현에 영향을 주는지,그 과정을 접하는 훈련이 먼저 필요합니다.
자유 자재로 이런 “언어놀이”, “언어학적인 기교” 를 부릴 수 있는 훈련이 먼저 기반이 되어야 단계별로 글 쓰는 능력이 더 잘 발전될 수 있습니다. 브릿지 WPC 에서는 이론을 가르치거나 Output 중심이 아닌 다양한 모델 글을 통해 직접 아이들이 글을 채워가며 이런 응용 방식을 흡수하게 하고 (Input focus) 스스로 자신의 글로도 적용해 나가도록 (Output) 지도합니다. 초등 4학년~ 6학년과 / 6학년에서 중학교까지의 2개의 레벨이 있습니다.
Revision
Paraphrasing
Sentence combining
Summary
Descriptive Expression
We need your consent to load the translations
We use a third-party service to translate the website content that may collect data about your activity. Please review the details in the privacy policy and accept the service to view the translations.